안녕하세요 ^^ 쇼호스트컴퍼니입니다.
오늘은 흐린 날씨, 저녁부터 비가 내린다고 해요 : )
내일은 투표하는 날!
우산 챙기셔서 외출하셔야합니다!
2016년 4월 11일 바로 어제부터 GS홈쇼핑이 중소기업의 해외 홈쇼핑 진출을 위해
'아시아 홈쇼핑 시장개척단'을 모집합니다.
'아시아 홈쇼핑 시장개척단'은
GS홈쇼핑과 대중소기업협력재단이 함께 진행하는데요,
GS홈쇼핑은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고,
이번 시장개척단은 작년 3월과 12월 해외시장 개척단을 파견한 후 이번이 세번째!!
이 시장개척단에 서정이 되면
5월 30일 (월)부터 6월 3일 (금)까지 5일간의
말레이시아 방문을 통해 해외 홈쇼핑 진출에 필요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쿠알라룸프르에서 진행되는
홈쇼핑 시장 진출 전략 설명회에 참가할 수 있고
아시아의 유통 시장 현황과 전망, 홈쇼핑 현황과 진출 사례 등에
대해 들을 수 있습니다 ^^
또 GS홈쇼핑이 진출해있는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인도 등의
홈쇼핑 합작사 MD와 직접 구매 상담을 진행할 수 있으며,
GS홈쇼핑의 팔레이시아 합작사인 고샵 본사를 방문해
구매방침을 설명받고 방송 진행 과정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시장개척단 참가기업은 대중소기업협력재단의
'해외홈쇼핑 방송 지원사업자' 선정에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해외 진출 시 드는 제품 현지화 비용과
인서트 동영상 제작비용도 최대 2,500만원을 지원받습니다.
말레이시아 및 홈쇼핑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분야에도 제한이 없습니다.
총 20개의 중소기업을 선정하고,
신청인은 2016년 4월 11일부터 18일까지 받습니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GS홈쇼핑과 대중소기업협력재단 홈페이지에 신청서식을
내려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됩니다.
지난 12월 태국에 아시아 시장개척단을 파견했을때,
총 18개 중소기업이 현지 바이어들과 170여건의 판매 상담을 진행하는
성과가 있었고,
앞으로도 해외 판로를 개척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GS홈쇼핑은 해외 7개국에서 홈쇼핑을 송출하고 있어요,
그 중 중소기업 상품이 80%이상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아시아 홈쇼핑 시장개척단'을 통해 홈쇼핑 유통에 관심있었던
중소기업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지원방법 확인 후 좋은 결과로 선정되어 해외 판로 뿐만아니라
홈쇼핑 방송 진출에 대한 좋은 정보를 알 수 있을 좋은 경험이 되겠습니다.
‘아시아 홈쇼핑 시장개척단’은 중소기업에게 해외 홈쇼핑 시장 개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GS홈쇼핑과 대중소기업협력재단이 함께 진행한다.
GS홈쇼핑은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는데, 이번 시장개척단은 작년 3월과 12월 해외시장 개척단을 파견한 이후 이번에 세번째다.
‘아시아 홈쇼핑 시장개척단’에 선정되면 5월 30일(월)부터 6월 3일(금)까지 5일간의 말레이시아 방문을 통해 해외 홈쇼핑 진출에 필요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먼저 쿠알라룸프르에서 진행되는 아시아 홈쇼핑 시장 진출 전략 설명회에 참가할 수 있다. 해당 설명회에서는 아시아 유통시장 현황과 전망, 홈쇼핑 현황과 진출 사례 등에 대해 들을 수 있다.
또 GS홈쇼핑이 진출해있는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인도 등의 홈쇼핑 합작사 MD와 직접 구매 상담을 진행할 수 있으며, GS홈쇼핑의 말레이시아 합작사인 고샵(GO SHOP) 본사를 방문해 구매방침을 설명 받고 방송진행 과정을 둘러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말레이시아 온/오프라인 구매 담당자와의 상담, 현지 시장 조사 등을 병행할 예정이다.
특히 시장개척단 참가기업은 대중소기업협력재단의 ‘해외홈쇼핑 방송 지원사업자’ 선정에 우대를 받을 수 있다. 해당 사업에 선정이 되면 해외 진출 시 드는 제품 현지화 비용과 인서트 동영상 제작비용(총 사업비의 60% 이내, 기업별 최대 2,500만원)을 지원받는다.
말레이시아 및 아시아 홈쇼핑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 분야 제한은 없다. 총 20개의 중소기업을 선정하며, 신청은 2016년 4월 11일(월)부터 18일(월)까지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GS홈쇼핑과 대중소기업협력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GS홈쇼핑 미디어/홍보부문 김광연 상무는 “지난 12월 태국에 아시아 시장개척단을 파견했을 때, 총 18개 중소기업이 현지 바이어들과 170여건의 판매 상담을 진행하는 성과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중소기업들의 해외 판로를 개척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GS홈쇼핑은 2009년 인도에 진출한 이후 해외 7개국에서 홈쇼핑을 송출하고 있으며, 작년에는 러시아에서 최대 국영통신사 로스텔레콤과 합작사를 설립, 올해 하반기에 개국을 앞두고 있다. 해외사업의 취급액도 꾸준히 성장해 작년에는 1조원을 돌파했다. 특히 작년 한해 약 140종류 총 250만개의 한국 상품이 GS홈쇼핑의 해외 합작홈쇼핑을 통해 판매됐으며, 그 중 중소기업 상품이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 대중소기업협력재단: http://www.win-win.or.kr
- 언론 연락처
- GS SHOP
홍보팀
강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