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답글
목록
쇼*스트컴퍼니

안녕하세요 쇼호스트퍼니입니다 ^^

6월의 첫 주말이 되었습니다.


2월부터 계속 진행중인 CJ오쇼핑 뷰티의신도 

어느덧 16번째 자리로 초대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주에는 사이어스 염색제인데요,

부모님들 흰머리에 그리고 거무티티한 남자친구 머리에

밝은기운을 샤샤샤~~~~


 

변신시켜주기에 아주 좋을거같아요 : )

잠시 후

제품 소개하러 다시 올게요 ^^


오늘의 홈쇼핑 뉴스를 소개합니다.

이마트가 자체브랜드 가공식품인 '피코크'를 유통업계 경쟁사인

롯데그룹에 납품하였다고 합니다.

피코크는 롯데홈쇼핑에서 판매를 하게 되었고,

'피코크 조선호텔 김치'를 홈쇼핑 최초로

롯데 홈쇼핑에서 판매한다고 전했습니다.


이마트는 지난해까지 이마트/신세계 백화점/SSG닷컴/신세계 면세점 등

그룹 내 유통채널에서만 피코크를 판매하였는데요

지난 3월 처음으로 소셔커머스 쿠팡에 120종의 상품을

판매한 것을 시작으로 이번엔 홈쇼핑으로 발을 넓혔습니다.


앞서 지난 4~5월에는 다음 카카오/SK플래닛과 상품 공급 계약을 맺고

70여종의 피코크 기프트콘을 판매중에 있습니다.

지난해 6000억원 규모로 성장한 기프티콘 시장에도 뛰어들며

온라인과 연계한 오프라인 서비스 O2O 시장공략에도 나섰는데요.

 

이마트는 홈쇼핑 백화점 오픈마켓 등 다양한 유통업체에 피코크 상품을

공급한다는 계획에 있습니다. 유통업체를 넘어서 자체 기획한 PB브랜드 제품을

직접 만드는 제조사로 자리매김한다는 것입니다.

현재는 GS홈쇼핑과 협의중에 있다고 합니다.


이마크 피코크 담당은 다른 유통채널에서 피코크를 찾는 고객이 늘면서

신세계 그룹 외에 다양한 유통채널에서 판매하기로 결정했다며,

자체 브랜드라는 한계를 넘어 글로벌 식품 브랜드로 양성할 계획이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피코크는 올해 1400종으로 늘어나며 매출 목표는 1500억원이고,

지난해에는 600종을 판매하여 127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합니다.

 


국내 최대 마트인 이마트에 가면 많은 종류의 PB상품들 볼 수 있었는데,

평소 자주 애용하던 고객들은 앞으로 홈쇼핑 등 다양한 매체에서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다양한 PB제품들의 인기를 실감케하는 소식이었습니다.

대형 브랜드의 좋은 제품들이 다양하게 선보이는것이 고객들에게는

좋겠지만, 중소기업 상품들의 유통 할 기회는 

적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되는 기사였습니다.

 

 

 


 

 

"이마트표 가공식품 롯데홈쇼핑서도 팔아요"

[중앙일보] 입력 2016-06-02 00:03 수정 2016-06-02 14:31

이마트 상표, 피코크 유통망 확대
백화점·오픈마켓에도 공급 계획


이마트가 자체브랜드(PB) 가공식품인 ‘피코크’를 유통업계 경쟁사인 롯데그룹에 납품했다. 피코크는 롯데홈쇼핑에서 판매한다. 이마트는 ‘피코크 조선호텔 김치’(9㎏·4만9900원)를 홈쇼핑 최초로 롯데홈쇼핑에서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이마트는 지난해까지 이마트·신세계백화점·SSG닷컴·신세계면세점 등 그룹 내 유통채널에서만 피코크를 팔았다. 지난 3월 처음으로 소셜커머스 쿠팡에 120종의 상품을 판매한 것을 시작으로, 이번엔 홈쇼핑으로 발을 넓혔다.

앞서 지난 4~5월에는 다음카카오·SK플래닛과 상품 공급 계약을 맺고 70여종의 피코크 기프트콘을 판매 중이다. 지난해 6000억원 규모로 성장한 기프티콘 시장에도 뛰어들며 O2O(Online to Offline·온라인과 연계한 오프라인 서비스) 시장 공략에도 나선 모습이다.

이마트는 홈쇼핑·백화점·오픈마켓 등 다양한 유통업체에 피코크 상품을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유통 업체를 넘어서 자체 기획한 PB브랜드(Private Brand) 제품을 직접 만드는 제조사로 자리매김한다는 것이다. 현재는 GS홈쇼핑과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일환 이마트 피코크 담당은 “다른 유통채널에서 피코크를 찾는 고객이 늘면서 신세계 그룹 외에 다양한 유통채널에서 판매하기로 결정했다”며 “자체 브랜드라는 한계를 넘어 글로벌 식품 브랜드로 양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올 초 피코크 영업팀을 신설하기도 했다.

지난달 30일에는 이마트 본사 9층에 조리·시식 키친만 있던 연구개발(R&D)조직 ‘피코크 비밀연구소’를 확장, 리뉴얼했다.

비밀연구소에서는 최초 아이디어 단계부터 상품화, 제조 업체에 의뢰할 레시피 개발, 생산 이후 최종 테스트 등 피코크의 전 개발 과정이 이뤄진다. 총 476㎡(약 140여평)인 비밀연구소는 기존 테이스트 키친을 50% 가량 확장했는데, 피코크 상품 촬영을 위한 전용 스튜디오와 염도·당도·산도 등을 측정하는 품질 관리실도 갖췄다. 피코크는 올해 1400종으로 늘어나며, 매출 목표는 1500억원이다. 지난해엔 600종을 판매해 127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허정연 기자
답글
목록
Total 129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129 [2016.06月 홈쇼핑기사] - 공영홈쇼핑, 우수 창업기업 발굴해 방송 지원 쇼*스트컴퍼니 16.06.22 1104
128 [2016.06月 홈쇼핑기사]- QBS-광운대, ‘MCN 크리에이터’ 인재 양성한다 쇼*스트컴퍼니 16.06.22 1316
127 [2016.06月 홈쇼핑기사] - 현대홈쇼핑, 대학생 서포터즈 ‘하이스토리’ 모집 쇼*스트컴퍼니 16.06.20 1562
126 [2016.06月 홈쇼핑기사] - NS홈쇼핑, 3데이즈 상반기 히트상품전 진행 쇼*스트컴퍼니 16.06.20 1348
125 [2016.06月 홈쇼핑기사] -락앤락, 현대홈쇼핑서 '냉장고 정리 솔루션' 제안 쇼*스트컴퍼니 16.06.20 1552
124 [2016.06月 홈쇼핑기사] - 트레져헌터, 韓·中 아이돌 생방송 선보인다 쇼*스트컴퍼니 16.06.20 1144
123 [2016.06月 홈쇼핑기사] - 현대홈쇼핑, '쇼호스트vs 일반인' 이색 판매 대결 펼친다 쇼*스트컴퍼니 16.06.20 1716
122 [2016.06月 홈쇼핑기사] - 홈쇼핑 상반기 키워드 '그루밍족·쿡방' 쇼*스트컴퍼니 16.06.20 1386
121 [2016.06月 홈쇼핑기사]-CJ E&M, 1인방송 축제 '제 1회 다이아 페스티벌' 개최 쇼*스트컴퍼니 16.06.20 1370
120 [2016.06月 홈쇼핑기사]-무궁화전자, 공영홈쇼핑 입점 후 매출·일자리 쑥쑥 쇼*스트컴퍼니 16.06.10 1437
119 [2016.06月 홈쇼핑기사]-VJ특공대 씨티칼리지 홈쇼핑학과, 쇼호스트로 취업시장잡는다. 쇼*스트컴퍼니 16.06.10 1614
118 [2016.06月 홈쇼핑기사]-NS홈쇼핑, 환경의 날 생태 환경 축제 성료 쇼*스트컴퍼니 16.06.08 1265
>>> [2016.06月 홈쇼핑기사]- "이마트표 가공식품 롯데홈쇼핑서도 팔아요" 쇼*스트컴퍼니 16.06.08 1511
116 [2016.06月 홈쇼핑기사]-NS홈쇼핑, 4일 판교화랑공원서 '2016 환경의 날 생태 환경 축제' 개최 쇼*스트컴퍼니 16.06.08 1288
115 [2016.06月 홈쇼핑기사]-허민회 CJ오쇼핑 대표 "중국 온라인 사업 본격진출" 쇼*스트컴퍼니 16.06.08 1521
글쓰기
 1  2  3  4  5  6  7  8  9  맨끝

Address: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8길 11(논현동, 2층)
TEL : 02-541-8222~3 / 사업자번호 : 117-14-49370 / 대표이사 : 지덕용
E-mail : showhostcompany@gmail.com

Copyright © showhostcompany.com All rights reserved.